GLion 의 Luxury Brand 전공

안녕하세요, 글리옹 코리아입니다.

오늘은 7학기에 재학중이며 Luxury Brand 과를 전공하는 김영민 학생이 작성한

” Applied Business Project “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비즈니스 응용 프로젝트에 간단한 소개부터 하자면, Luxury brand 과의 Honors 에 속하는 학생들이

다른 타 과의 Honors 학생들과 달리 논문을 쓰지 않고 대신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학기 럭셔리 전문 분야 학생들은 현재 MLB Texas Rangers 추신수  선수가 홍보대사인 명품

 시계 브랜드 ‘Roger Dubuis’ 와 함께 비즈니스 응용 프로젝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목적은 Roger Dubuis가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하고 가장 창의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방법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글리옹 비즈니스 응용 프로젝트도 논문과 똑같이 1차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럭셔리 고객, 럭셔리 산업의 마케팅 분야 담당자들과  인터뷰 및 다른
 
럭셔리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영향을 살펴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덧붙여 비즈니스 응용 프로젝트의 메인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3개의 세부적인 목적을 설정했습니다.
 
  •  21세기의 럭셔리 산업들이 어떻게 소셜 미디어를 응용하는지 살펴보기
  • 럭셔리 산업의 소셜미디어 전략을 살펴보기
  •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customer engagement의 관계
     

이번 비즈니스 응용 프로젝트는 6명의 명품 소비자들,  여섯 개의 럭셔리 산업 회사들,

네 명의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 있는 블로거들 또한 6개 럭셔리 회사들을 이용하여 벤치마크하였습니다.

이 모든 걸 응용한 결과 Roger Dubuis가 어떻게 소셜 미디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 찾아냈습니다.

현재 80퍼센트의 Roger Dubuis 소비자들이 중국인으로, 중국인들이 활용하는

웨이보 (WeiBo) 또는 위챗 (WeChat)을 더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Roger Dubuis은 현재 모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고 있지만 WeiBo 및 WeChat에서는

활동이 활발하지 않으며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새로운 SNS를 찾는 것보다 현재의 SNS 활동을 늘리는 것이 더 효과적 일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명품 고객들과의 인터뷰 결과 고객들은 긴 설명들 보다 많은 사진들을 더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현재 Roger Dubuis은 소셜 네트워크 포스팅만 할 뿐, 고객들과 소통을 일체 하지 않습니다.

댓글, 공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하며 효과적인 이익이

따를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실제 ‘Roger Dubuis’ 의 사진들을 보면 상품 사진들만 많이 있고 사람들이 실제로 착용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들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Roger Dubuis’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남기기 위해

온라인 판매를 금지하고 매장 내에서만 판매를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이됩니다.

 여기까지 글리옹 Luxury Brand 전공 분야의 Applied Business Project 에 대한 것이며,
 
글을 읽어보신후 럭셔리 산업에 대해 조금더 폭넓게 생각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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